가상화솔루션

  • Home
  • 사업분야
  • 가상화솔루션
가상화란?

가상화는 어떤 사물의 물리적 표현이 아닌 소프트웨어 기반(또는 가상) 표현을 생성하는 과정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에 적용할 수 있는 가상화는 IT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효율성과 대응력을 강화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서버 가상화

대부분의 서버는 15% 미만의 용량을 사용하므로 서버 확장과 복잡성 문제가 발생합니다. 서버 가상화를 사용하면 여러 운영 체제를 하나의 물리적 서버에서 가상 머신으로 실행하고 각 운영 체제에서 기본 서버의 컴퓨팅 리소스에 액세스가 가능해지므로 이러한 비효율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서버 클러스터를 단일 통합 리소스로 묶어 전반적인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입니다. 또한 서버 가상화는 더 빠르게 워크로드를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높이고, 고가용성을 실현합니다

네트워크 가상화

네트워크 가상화는 물리적 네트워크를 소프트웨어로 완벽하게 재현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은 물리적 네트워크와 똑같이 가상 네트워크에서 실행됩니다. 네트워크 가상화는 연결된 워크로드에 논리적 네트워킹 디바이스 및 서비스(논리적 포트, 스위치, 라우터, 방화벽, 로드 밸런싱 장치, VPN 등)를 제공합니다. 가상 네트워크는 물리적 네트워크와 동일한 기능 및 성능을 보장하면서도 가상화의 운영 이점과 하드웨어 독립성을 제공합니다.


데스크톱 가상화

데스크톱을 일종의 관리형 서비스로 구축하면 변화하는 요구와 기회에 보다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지사, 아웃소싱 및 해외 직원, iPad 및 Android 태블릿을 사용하는 모바일 작업자 등에게 가상화된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쉽게 제공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엄청난 데이터 양과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스토리지 수요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지 가상화는 서버 내에서 디스크 및 플래시 드라이브를 추상화하고 고성능 스토리지 풀과 결합하여 이것을 마치 소프트웨어처럼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는 근본적으로 보다 효율성이 뛰어난 운영 모델을 지원하는 새로운 스토리지 접근 방식입니다.